마켓 컬리 CEO 김슬아님: 잘 아는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 바로 사업
2019. 7. 19. 14:45ㆍBusiness
마켓 컬리 창업 & 경영 스토리에서 배울 점:
- 직장인 시절, Foodie로 유명하신 김슬아 대표님은 퇴사후 자신이 가장 잘 아는 분야인 음식에 대해 고민을 하기 시작하셨고, 좋은 재료를 산지에서 식탁으로 가져오는데 몇가지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켓 컬리를 창업.
- B2C에서 중요한 브랜딩과 마켓팅은 엄청난 자본을 투자해서 거물 스타를 영입하는게 일반적인데, 마켓 컬리는 퀄리티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해당 연예인 마저도 팬이 되어 기꺼이 광고 모델로 참여하는 행운을 얻으심.
- 단순히 금전적 이익을 위해 사업을 하는게 아니라, 서비스의 사용자로서 고민해보고 직접 체험한 문제에 대한 해결를 해결하기 위해 사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수익을 창출하여 매각하는 것보다는 보다 장기적인 솔루션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이어나가실 계획이라고 하심.
'Busin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w to Become Self-Employed | 자영업자로 일 년 반 동안 느낀 점 & 노하우 (0) | 2020.04.08 |
---|---|
#1 주식 거래란? 주식 시장부터 알아보자! (0) | 2019.07.28 |
한국에서 시도한 '비대칭적 리스크'에 대한 고찰 (0) | 2019.03.22 |